[8]987-부담 없이 오세요~대세는 피맥(피자&맥주)!

대릉원 돌담을 보며 맛볼 수 있는 피자와 맥주의 절묘한 궁합 황남동의 뜨거운 감자 ‘987’

엄태권 기자 / 2017년 11월 02일
공유 / URL복사
↑↑ ‘987’의 인기 메뉴 페퍼로니-하와이언 하프앤하프 피자.
ⓒ (주)경주신문사


2017년 경주의 가장 ‘핫(HOT)’한 곳을 고르라면 많은 사람들이 ‘황리단길’을 선택할 것이다. 그만큼 수많은 관광객,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SNS 등을 타고 급격히 유명해졌고, 다양한 음식점과 상가들이 생겨나 경주의 또 다른 명물로 자리 잡았다.

이 ‘황리단길’이 생기기 전인 2016년 7월, ‘987’은 전통적인 경주의 멋과 젊은 연령층의 기호를 저격하기 위해 피자와 맥주를 주 메뉴로 문을 열었다. 1987년생 친구들이 모여 경주의 새로운 먹거리 콘텐츠를 위해 꾸렸다는 ‘987’의 매력을 느껴봤다.

↑↑ ‘987’ 전경.
ⓒ (주)경주신문사


-대릉원 돌담길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987 피자’
1987년생 친구들이 같이 운영하는 가게라는 뜻에서 지어진 ‘987’. 이곳의 대표는 윤성규(31), 주형돈(31) 씨로 ‘1987’은 상호로 쓰기에 어색하게 느껴져 입에 ‘착’ 감기는 ‘987’로 정했다고 한다.

두 동갑내기 사장은 어릴 적부터 함께 자란 친구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며 남는 시간을 활용해 뭔가 도전하고 싶은 생각에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한다. 맥주를 좋아해 맥주전문점도 생각했지만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어 쉽게 적당한 아이템을 찾지 못하던 중, 두 대표는 밤중에 대릉원 돌담길을 걷다가 ‘987’의 콘셉트를 잡기에 이른다.

달이 어우러진 대릉원의 돌담길을 보며 ‘부담 없이 맥주 한잔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주형돈 대표의 말로 ‘987을’ 준비하게 된 것.

‘치맥은 흔하다’, ‘전통이 살아있는 경주와 젊음을 함께 할 수 있는 먹거리 콘텐츠’, ‘부담 없이 맥주와 즐길 수 있는 먹거리’ 등 다양한 구상 끝에 경주에서는 보기 힘든 피맥(피자&맥주)으로 정했다고.

↑↑ 피자와 완벽한 궁합을 자랑하는 산미구엘 생맥주(좌), 오리온 생맥주(우).
ⓒ (주)경주신문사


-심플한 피자와 다양한 맥주
“다양한 토핑으로 이뤄진 피자 전문점과는 다릅니다. 물론 전문점에 비해 부족하다 느낄 수 있겠지만 맥주와 어울리는 심플한 피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987’의 피자는 총 네 가지. 치즈, 페퍼로니, 하와이언, 할라피뇨. 반면 맥주는 병맥주 7가지, 생맥주 3가지로 매우 다양하다. 물론 콜라를 비롯한 탄산음료도 준비돼 있다.

“각 피자들은 맥주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일반 피자와는 다르게 도우와 치즈 사이의 소스가 약간 매콤하거든요” ‘987’피자에는 일반 피자에 사용되는 토마토 베이스 소스에 매콤함을 더해 맥주와 피자의 조화를 이끌어내고 있었다.

-최고의 인기 메뉴 ‘페퍼로니와 하와이언 - 하프엔하프(Half & Half)
치킨에도 반반이 있듯 피자에도 반반이 있다! 같은 크기와 가격에 두 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기에 반반 메뉴는 어느 음식점을 가든 인기가 많다. 당연 ‘987’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 그 조합은 바로 ‘페퍼로니와 하와이언’ 조합이다.

이탈리아 건조 소시지의 한 종류인 페퍼로니가 가득 올라간 ‘페퍼로니’ 피자, 살라미 햄과 파인애플이 토핑으로 올라간 ‘하와이언’피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최고의 인기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 짭조름하고 고소한 감자튀김.
ⓒ (주)경주신문사


-짭조름하며 고소한 감자튀김!
일반 감자튀김과 다르게 ‘987’의 그것은 맥주와 어울리기 위해 태어났다. 치즈가루가 뿌려져 바삭하고 짭조름하며 고소한 감자튀김은 피자와 다른 매력을 뽐낸다.

“사실 황리단길 ‘987’피자 보다는 황남동 ‘987’피자가 더 좋습니다. 물론 황리단길이 이미 유명해져서 바꿀 수는 없겠지만 정체성이 없는 느낌이 들거든요” 황남동 일대가 황리단길로 유명해지기 전부터 이곳에 자리를 잡았고 당시에는 황남동 ‘987’피자로 알려졌지만 최근 황리단길 ‘987’피자라 불리는 게 조금은 아쉽다고.

“처음부터 끝까지 변하지 않는 맛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피자 전문점처럼 화려하고 다양한 피자는 아니지만 ‘987’ 피자만의 매력은 대릉원 돌담길의 아름다운 풍경과 시원한 맥주를 조화를 통해 완성될 수 있을 것이다.


[피자 메뉴]
치즈/ 페퍼로니/ 하와이언/ 할라피뇨/ 하프앤하프
[사이드 메뉴]
감자튀김/ 스파이시 윙봉&나쵸
[생맥주 메뉴]
산미구엘/ 오리온/ 1664블랑
[영업시간]
오후 12시~오후11시(*월요일 오후 5시~오후 11시)
[주소]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92번길 26
[휴업일]
매주 목요일
[전화]
070-4007-1987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