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체험관광콘텐츠 3차 기초역량강화 아카데미 실시

이재욱 기자 / 2019년 07월 04일
공유 / URL복사

경북도 주최,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2019경상북도 스타 관광 호스트 육성 사업 아카데미’ 3차 강의가 지난달 25일 경주 황룡원에서 경주를 비롯한 경산, 울산, 포항, 대구 등 다양한 지역에서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아카데미는 ‘더서비스행동발전연구소’ 손미선 컨설턴트의 ‘관광객을 감동시키는 고객환대’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고, 팝트리 이철제 대표의 ‘SNS마케팅 성공사례 및 전략’, ‘SNS마케팅 실전 실습’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아카데미를 통해 참가자들은 고객의 입장에서 받는 감동서비스, SNS를 통한 마케팅 등을 실제로 실습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날 강의를 통해 경주를 비롯한 인근 지역의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종사자들의 아이디어와 실제 사례들을 공유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참가자들은 “SNS라는 것을 많이 들어봐서 어떤 것인지 어렴풋이 알고는 있었지만 나이가 많아 해보려고 하지 않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SNS를 통한 홍보법에 대해서 잘 배웠다” “지역은 달라도 같은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실제 경험담을 공유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 “오늘을 기회로 더 좋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3차 강의를 끝으로 아카데미는 종료됐으며 수료증 전달과 수료식이 진행됐다.

피디엠코리아 최식원 팀장은 “아카데미가 끝났다고 스타 관광 호스트 육성사업이 끝난 것이 아니다. 수료자들은 이제부터 아카데미를 통해 습득한 것을 실전에서 사용하고, 육성사업팀은 그 뒤를 서포트해 양질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전해야 한다”며 “이제부터가 스타 관광 호스트 육성사업이 시작이라고 봐야한다”고 전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