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미탁’ 영향 신라문화제 개막식 ‘연기’

당초 3일에서 하루 연기해 개최 결정
서제 4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 야외공연장
개막식은 4일 오후 7시 특설무대서 개최
경주한우와 농축수산물 한마당축제는 전격 취소

이상욱 기자 / 2019년 10월 01일
공유 / URL복사
↑↑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신라문화제 서제와 개막식이 3일에서 4일로 하루 연기됐다. 또 2019 경주한우와 농축수산물 한마당축제는 전격 취소됐다.

다가오는 제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제47회 신라문화제 서제와 개막식이 당초 3일에서 4일로 하루 연기된다.

경주시는 태풍 ‘미탁’이 2일 밤 남해안을 상륙해 3일 오전에 남부 내륙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당초 3일로 계획했던 신라문화제 시작을 알리는 서제와 개막식을 4일로 연기하기로 했다.

서제는 4일 오후 5시 예술의 전당 야외공연장, 개막식은 오후 7시 특설무대에서 개최키로 했다.

신라문화제조직위와 개막식 주관부서인 경주문화재단 관계자는 1일 오전 10시 문화재단 사무실에서 대책회의를 갖고 이 같이 확정했다.

이밖에도 3일 예정됐던 진흥왕 행차재현과 코스프레 프레이드 등 외부행사는 비가오지 않을 경우 당초 예정대로 추진하고 비가 올 경우 오후 5시 실시할 예정이다.
또 4일로 예정됐던 경주시립신라고취대 공연이 개막식 관계로 연기된다.

신라문화제조직위는 또 한국농업경영인 경주시연합회가 이번 신라문화제 연계행사로 추진하는 2019 경주한우와 농축수산물 한마당축제는 전격 취소하기로 했다.

한농연 등 행사 관계자는 “최근 인천 강화농가에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돼 방역당국을 크게 긴장시키고 있어 돼지열병 확산방지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불가피하게 결단을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