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첫째주] 경주 이번 주말 뭐하지?

오선아 기자 / 2019년 10월 04일
공유 / URL복사

■ 문화·예술 공연

ⓒ 경주신문
신라문화제 기념공연 ‘치술신모’
일시 : 10월 5일(토) ~ 10월 6일(일) 오후 3시
장소 :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
신라의 충신 박제상과 그의 아내 ‘치술신모’에 대한 이야기로써 박제상은 제19대 눌지왕 때의 인물이며 충절로 죽음을 맞이한 충신의 표상이다. 그의 아내는 망부석 전설의 주인공이며 사랑과 구원의 상징으로 치술령의 신모가 됐다는 전설이 있는데 이 두 이야기를 바탕으로 경주시립근단 단원들이 꾸며나간다. 전석 무료.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능. 80분.
 
‘마상무예 공연’
일시 : 10월 5일(토) ~ 10월 6일(일) 오후 1시
장소 : 마상무예 공연장
말 위에서 되살아나는 선조들의 무예, 용맹과 기백이 넘치는 역사 속 기마무예를 관람할 수 있는 행사

‘신라 가요제’
일시 : 10월 5일(토) 오후 1시 ~ 오후 4시
장소 : 황성공원 특설무대
내용 : 노래와 장기를 뽐내고 싶은 누구나 참여하여 즐기는 가요제

인형극 ‘동경이의 도둑 소탕작전’
일시 : 10월 6일(일) 오후 1시
장소 : 경주예술의전당 야외공연장
경주 천연기념물 꼬리 없는 강아지 동경이가 도둑을 소탕하는 교육적인 어린이 인형극이 신라문화제 기간 중 10월 6일, 6일, 8일 3일간 경주예술의 전당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진다. 무료. 60분.


■ 체험 · 행사
‘2019 황금정원나들이’
일시 : 10월 5일(토) ~ 10월 6일(일)
장소 : 동부사적지 일원(첨성대 옆 부지)
꽃과 도시원예를 접목한 ‘꽃별 담은 황금정원 나들이’가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행사는 꽃별정원, 도시원예정원, 시민참여정원, 가든센터, 체험학습, 이벤트행사 등 10개로 구성돼 있으며 신라의 별들이 하늘에서 쏟아져 내려 황금빛 정원을 이루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독서삼품과 재현’
일시 : 10월 5일(토) 오전 10시 ~ 오후 5시
장소 : 경주예술의전당 분수광장
운문과 산문 글짓기 체험을 통해 신라역사에 담긴 고유한 정신세계 이해와 역사 인식에 대한 긍정적 메시지를 전하는 독서삼품과 재현이 경주예술의전당 분수광장에서 열린다.

‘전국 시조경창대회’
일시 : 10월 5일(토) 오전 10시 ~ 오후 3시
장소 : 서라벌 문화회관
아름다운 한국 전통음악인 시조를 널리 알리고 보존 및 전수를 위한 전국 시조경창대회가 5일 서라벌 문화회관에서 진행된다.

‘충담재’
일시 : 10월 5일(토) 오후 1시
장소 : 첨성대 일원
충담재는 신라 경덕왕때 향가‘안민가’와 ‘찬기파랑가’를 지으시고, 음력 3월 3일과 9월 9일 백성들의 평안을 기원하며 삼화령 미륵세존께 차 공양을 올린 충담스님을 기리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육법공양, 종사영반, 헌다, 헌악, 헌화, 오성헌공다례 시연으로 1부 추모식이 진행되며, 2부 충담예술제 및 들차회에서는 흥겨운 공연과 함께‘문화재모양 떡만들기’‘떡메치기’‘다식만들기’‘금관만들기’‘왕과왕비복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원효예술제’
일시 : 10월 5일(토) 오후 2시
장소 : 분황사
원효성사의 가르침을 선양하는 제23회 원효예술제가 5일 분황사에서 봉행된다. 이날 행사는 원효성사 봉찬의식, 타종, 육법공양, 삼귀의례, 찬불가, 추모사와 불교문화 예술공연으로 진행된다.

‘우리노래의 뿌리 신라향가 체험학습장’
일시 : 10월 5일(토) 오후 4시
장소 : 경주향교
경북영제시조연구소 허화열 소장이 경주지역의 토리로 직접 편곡한 신라향가를 배워보는 시간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4시 경주향교에서 진행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