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경주시지역위원회 창당한다

정의당 창당 추진위원회 결성 및 입당 기자회견 개최
권영국 변호사 내년 선거 정의당으로 출마 밝혀 “승리 위해 다양한 가능성 열어 둘 것”

이필혁 기자 / 2019년 11월 14일
공유 / URL복사
↑↑ 정의당이 경주에 창당을 목표로 추진위원회를 결성하고 당원을 모집하고 있다.

정의당이 경주에 창당을 목표로 추진위원회 결성해 입당자를 모으는 등 내년을 목표로 창당을 준비한다. 정의당 경주시위원회 창당추진의원회(위원장 권영국)는 지난 12일 경주시청에서 창당추진위원회 결성 및 입당 기자회견을 열고 진보정치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정의당 추진위결성 및 입당 기자회견에서 권영국 위원장은 “오늘은 보수의 텃밭 경주에서 진보정당의 새역사를 쓰는 역사적인 날이다”면서 “그동안 경북, 경주는 한 특정정당이 지배하는 보수지역으로 분류됐지만 다양한 계층과 삶이 쉼 쉬는 곳이다. 특정 정당의 목소리가 지배해서는 안 된다”며 진보당 창당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대중적 진보정당이 있어야 지역에 새로운 정치가 발전하고 확산된다”면서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창당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권 위원장은 내년 총선 출마와 창당과 당원을 모집할 계획으로 있다며 총선 승리를 위해 진보, 개혁적 정당, 인물과 연대 가능성도 내비쳤다.

그는 “경주에서 12월 말이나 1월에 창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역에서 정의당을 기반으로 경주시 발전 위한 다양한 정치활동을 펼치겠다”면서 “아직 정확한 선거제도 확정이 되지 않았지만 승리를 위해 지역에서 진보, 개혁 세력과 열린 마음으로 논의할 마음이 있다.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두겠다”고 밝혔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