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정보고, 학생들 고졸 합격 신화 잇는다

이필혁 기자 / 2019년 11월 14일
공유 / URL복사
경주정보고 학생들의 고입 입학이 줄 잇고 있다. 경주정보고(교장 이상명) 김선우, 권남우, 김주원 군이 KB국민은행과 KT&G 신입사원에 최종 합격했다.

김선우 군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1차는 서류전형과 AI(온라인) 면접, 2차는 NCS를 기반으로 한 필기 전형(직업기초능력과 상식), 3차는 인성 면접과 토론 면접에 우수한 점수를 받고 합격을 했다.

고졸인재 채용전형에 합격한 김선우 군은 평소부터 금융권 취업을 꿈꾸며 금융 계열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고 특성화고 교육목표에 맞춰 진행된 각종 취업역량강화사업에 꾸준히 참여해 취업역량을 키워 왔다.

KT&G에 합격한 권남우, 김주원 군은 서류전형과 AI(온라인) 면접, 1차 역량면접과 2차 임원 면접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고 동시에 합격했다.

이들은 “1학년 때부터 공기업 채용을 목표로 하여 학교에서 운영하는 공기업취업반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해 꿈을 이루게 됐다”면서 “지도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를 드리며 공기업체 취업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절대 포기하지 말고 도전하라”고 말했다.

이상명 교장은 “경주정보고 교직원들은 참된 인성교육과 생활지도를 바탕으로 산업체 현장 직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기업체 및 맞춤형 실무중심의 교육을 하고 있다”면서 “많은 학생들이 공공 기관, 은행권, 공무원,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