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건강 생각하는 특등급 표고버섯 ‘경주 백송고’

생버섯부터 현미 버섯 누룽지까지!

엄태권 기자 / 2020년 01월 09일
공유 / URL복사

농업법인회사 광명농산(주)의 강인숙 대표는 버섯을 사랑하고 고객의 건강을 위해 버섯을 생산하고 있다.

강 대표의 광명농산은 사물인터넷기술을 활용한 최첨단 스마트팜을 운영해 온도, 습도, 일조량, 이산화탄소, 토양 등을 농작물이 생육하는데 가장 적합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특등급 표고버섯인 백송고 버섯을 재배하고 있다.


갓은 표고, 줄기는 송이라 ‘백송고 버섯’이라 불리며 표고버섯 상위 2%에 해당하는 ‘백화고’ 종자를 개량한 버섯이다.


광명농산에서는 이 백송고 버섯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생산된다.
백송고 생버섯은 물론 국·장조림 등에 넣을 수 있고 장기간 보관할 수 있게 건조시킨 백송고 건버섯 깍두기, 밥을 지을 때 쌀과 함께 넣어 맛과 영향을 올릴 수 있는 백송고 건버섯 쌀이 있다. 또한 고기를 구울 때, 잡채, 나물무침 등과 함께 요리할 수 있는 백송고 건버섯 슬라이스, 각종 육수를 만들 때 좋은 백송고 건버섯 건육수가 있다.


특히 요리할 때 천연양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백송고 분말, 은은한 백송고의 향과 구수함을 느끼게 해주는 차도 준비돼 있으며, 사찰음식전문가의 레시피로 만든 명품 반찬인 백송고 장아찌도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얇고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표고버섯 현미 누룽지를 출시해 단골고객들의 건강 간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문의 : 광명농산(주) 010-9930-3940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