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동궁원 대표 ‘캐릭터’ 공개

동국원 동·식물 캐릭터화

경주신문 기자 / 2020년 02월 13일
공유 / URL복사

경주동궁원이 동궁원 대표 캐릭터를 공개했다.
동궁원 유리 한옥건물을 본떠 만든 ‘동궁’, 동궁원의 가장 오래된 나무 보리수를 본떠 만든 ‘동보’, 동궁과 월지의 진금기수(珍禽奇獸)를 신라 천마도에 빗대어 해석한 ‘동마’, 월지의 가장 상징적인 꽃인 연꽃으로 만든 ‘동연’, 동궁과 월지에서 길렀던 진금기수 중 진귀하고 기이한 새인 ‘동비’가 그 주인공.

동궁, 동보, 동마, 동연, 동비는 동궁원의 캐릭터임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기억하기 쉽고 친근하게 부를 수 있게 이름 지었다.

이들 캐릭터는 신라시대 동궁과 월지에 있던 진금기수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경주만이 가지고 있는 신라문화와 동궁과 월지, 그리고 동궁원의 상징을 동·식물의 요소와 융합해 만든 캐릭터들이다.

동궁원은 캐릭터가 다른 식물원과 차별화되는 동궁원만의 독특하고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마케팅 및 카드뉴스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 상표권 등록과 함께 의류, 완구류, 생활 잡화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제작·활용할 예정이다.
동궁원 관계자는 “동궁원을 찾는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동궁원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제21대 총선특집 후보자 출마의 변-김일윤 후보 (무소속·기호9)
경주신문 기자   14 시간전
제21대 총선특집 후보자 출마의 변-정종복 후보 (무소속·기호8)
경주신문 기자   14 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