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칭찬릴레이운동 시즌2’ 본격 출발

경주신문 기자 / 2020년 02월 20일
공유 / URL복사

경주시는 경자년 새해 밝고 긍정적인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칭찬릴레이운동 시즌 2를 본격적 시작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칭찬릴레이운동은 칭찬을 통해 긍정적인 시민정서를 함양하고 칭찬운동을 시민에게 널리 전파해 칭찬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시민중심으로 칭찬운동을 체계적으로 전개해 칭찬운동이 효과적으로 전파되고 시민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경주시도 주낙영 시장을 필두로 칭찬릴레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주 시장은 지난 2일 SNS를 통해 정재윤 전 신라고 교장과 최대락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장을 지명한 칭찬릴레이를 시작해 30여명에게 칭찬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시청 직원들도 ‘칭찬 파도타기’라는 이름으로 칭찬릴레이에 적극 동참해 공직사회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다.

경주시의 ‘칭찬 파도타기’는 칭찬직원에게 칭찬과 함께 칭찬화분을 직접 전달해 칭찬의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또한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칭찬릴레이에 동참할 수 있도록 SNS 및 홈페이지에 칭찬릴레이 코너를 개설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칭찬릴레이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SNS에 ‘칭찬릴레이’를 검색해 칭찬글 또는 영상을 남기거나 홈페이지 칭찬릴레이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경주시는 앞으로 시민과 함께 전방위적 칭찬릴레이운동을 전개해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칭찬이 생활화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
제21대 총선특집 후보자 출마의 변-김일윤 후보 (무소속·기호9)
경주신문 기자   16 시간전
제21대 총선특집 후보자 출마의 변-정종복 후보 (무소속·기호8)
경주신문 기자   16 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