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경주교육원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지정

경주시·경주시의회 대승적인 차원에서 수용 결정
중앙재난대책본부 무증상·경증 환자 이송해 치료

이상욱 기자 / 2020년 03월 03일
공유 / URL복사
↑↑ 주낙영 경주시장과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이 2일 공동 특별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농협 경주교육원이 정부의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지정·운영된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2일 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특별 공동담화문을 통해 “관광도시 경주 이미지에 손상이 되지 않을까 깊이 우려되지만 대승적인 차원에서 농협 경주교육원을 생활치료센터로 지정하겠다는 정부 방침을 수용키로 했다”고 밝혔다.

주 시장과 윤 의장은 “격리병원 부족으로 대구지역 확진환자 중 약 1600여명이 병원치료를 받지 못하고 자가 격리 중에 있는 실정”이라며 “정부는 농협 경주교육원과 함께 대구 중앙교육연수원, 영덕 삼성인력개발원, 문경 서울대병원 인재원을 생활치료센터로 지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땅한 대안이 없는 상황에서 반대만 하는 것은 능사가 아니라고 판단하고, 시의회 의장단과 도의원,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 농협관계자 등과 연석으로 간담회를 갖고 고심 끝에 정부방침을 수용했다”고 밝혔다.

주 시장과 윤 의장은 또 “생활치료센터는 정부합동지원단이 철저한 방역과 위생관리로 안전하게 운영되며, 경주시도 철저한 감시와 모니터링으로 외부 확산 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중앙정부의 농협 경주교육원 생활치료센터 지정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확진자 치료가 시급한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급박하고 불가피하게 이뤄져 경주시에서는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음을 시민여러분께서 널리 양해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농협 경주교육원은 농협직원들의 교육과 휴식을 위해 만들어진 시설로, 214개 객실에 3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병원에서 집중치료를 받지 않아도 되는 무증상 또는 경증 환자를 전문적으로 치료한다.

시설은 중앙재난대책본부에서 정부합동지원단을 구성해 운영하며, 전문의료 인력과 행정인력이 상주하면서 치료가 이뤄지게 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