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대비! 방콕을 위한 교육 콘텐츠 제공’

경북도·경북평생교육진흥원, 배움愛 교육 강좌 확대

윤태희 시민 기자 / 2020년 03월 19일
공유 / URL복사
↑↑ 경북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경북도와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정병윤)은 최근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온라인을 활용한 재택 평생학습을 지원하기위한 배움愛 온라인 학습서비스를 27개 과정, 390여개의 평생교육과정으로 확대 편성한다고 밝혔다.

확대되는 교육과정은 현대 사회적 현안인 건강관련 교육과정과 전문자격과정을 중점적으로 개편했다.
건강 관련 교육과정은 살 빼야지 하면서 자구 먹게되는 이유를 알아보는 상처받은 마을을 다독여 줄 심리테라피, 미세먼지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법을 알아보는 미세먼지에서 살아남기, 우리 자녀의 건강을 책임져 줄 아이가 좋아하는 맛있는 가족밥상, 천년비누·화장품을 학원에 가지 않고도 직접 만들어 우리 자녀 아토피 치료와 피부미인을 완성 시켜 줄 천연비누와 화장품 만들기 등의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전문자격증 과정은 국가공인자격증 1, 2차를 기본이론과 문제풀이를 활용해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공인중개사, 기초 필기와 실기, 모의고사를 활용해 완벽 시험대비를 위한 컴퓨터활용능력, 국어능력시험의 출제 경향을 꿰뚫어 핵심내용 한 권으로 끝내는 한국어능력시험 등으로 편성했다.

새롭게 편성한 온라인 교육과정은 도민의 전문역량 강화와 건강한 삶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진흥원 홈페이지에는 신규 교육과정 외에도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무교육 피부미용사, 실기 과제를 중심으로 합격 포인트를 알려주는 조리기능사, 농산물품질관리 이론부터 등급판정, 유통실무까지 합격을 위한 농산물품질관리사, 맞벌이 부부를 위한 짧은 시간 효율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놀이학습법, 우리 자녀 칭찬하고 감사하는 마음 키우기는 자녀인성교육, 행복한 노년의 생활을 지원하는 은퇴 설계, 나다움을 찾아 청소년의 가치관과 진로를 찾아가는 청소년진로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 청년 스타트업이 갖춰야 할 창업 실무교육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평생교육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도민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ile.or.kr)에 접속해 회원 가입 후 원하는 강좌를 수강신청하면 PC, 모바일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상시 무료학습이 가능하다.

정병윤 원장(경북도립대학교 총장)은 “이번 교육 과정 확대 개편은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된 만큼 지역 도민의 안전한 전문자격 교육 환경 조성과 건강 증진에 보탬이 되고자 준비했다. 앞으로도 본원의 배움愛 평생교육 콘텐츠를 더욱 확대·개편하여 경상북도가 차세대 모바일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