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와 한수원, 위덕대가 함께 “청년창업의 꿈 이뤄드립니다”

2020년도 경주시·한국수력원자력 청년창업지원사업 공고
오는 4월 10일까지 모집 팀당 1200만원 지원

이필혁 기자 / 2020년 03월 26일
공유 / URL복사
↑↑ 경주시·한수원 청년창업지원사업 공고문.

경주시와 한수원, 그리고 위덕대가 손잡고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경주시와 한국수역원자력(주)이 사업을 총괄하고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2020년도 경주시·한국수력원자력(주) 청년창업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창업지원사업은 좋은 아이템과 기술력을 갖고 있는 청년들이 창업·창직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돕고 예비창업자 발굴에서 사업화까지 체계적 지원을 통한 경북형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이다.

총 20명을 모집하는 이 사업은 경주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에서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1년 이내인 시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청년창업지원사업에 선정되면 1팀당 총 1200만원의 창업활동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공간, 인터넷, 사무실 집기 등도 무상으로 제공 받는다.

청년창업지원사업 모집 분야는 창업기술창업 부문(기계, 재료,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공, 섬유, 생명, 식품, 환경, 신재생에너지 등), 지식창업 부문(지식콘텐츠, 마케팅홍보, 전문컨설팅, 디자인, 번역, 웹디자인, 프리랜스, 통신업, 문화서비스업, 통신판매업, 아이디어 창업 등), 6차산업창업 부문(농업과 연계된 가공 및 서비스업), 일반창업 부문(부가가치가 높은 소상공인창업, 지역본사 프랜차이즈 창업 등)이다.

다만 금융부동산, 요식숙박, 유흥접객, 레저 등 지원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업종은 지원에서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4월 10일까지이며 우편 및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참여신청와 사업계획서, 신용조회 동의서,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등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위덕대학교 창업보육센터(054-760-1385)로 문의하면 된다.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 관계자는 “성공적인 청년창업을 위해 경주시와 한수원, 위덕대 산학협력단이 힘을 모았습니다.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청년들의 도전을 기다리겠습니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