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균 스프레이 올린 김현필 씨-72시간 코로나19 항균 효과, 마스크 사용시 필터 손상 적어

향균기능 99.9%유지

박근영 기자 / 2020년 03월 26일
공유 / URL복사
↑↑ 김현필 씨가 올린 페이스 북 포스팅.

지난 24일 김현필 씨 페이스북에 부쩍 관심 가는 포스팅이 떴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대란’을 겪고 있는 요즘, 마스크 재활용을 가능하게 하는 항균 스프레이가 출시됐다는 반가운 소식을 올린 것.
이 스프레이는 KF94 마스크에 분사해서 사용시 마스크 필트 기능이 유지됨은 물론 코로나 19 바이러스와 같은 RNA계열의 항균기능을 99.9%유지하며 심지어 72시간까지 그 효능을 유지하게 해준다고 알려졌다.

특히 이 항균 스프레이를 이용하면 마스크를 장기간 사용할 때 나타나는 악취까지 제거해 주어 청결한 기분으로 마스크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스프레이 이름은 ‘지앤메디(GN MEDI) 항균 스프레이’. 스마트 화학전문기업 벤텍스가 개발하고 덴탈코리아 대표인 김현필 씨가 총판하는 형식으로 판매된다.

KF80이나 94 등 보건용 마스크에는 비말차단을 위해 MB필터를 사용하는데 이 필터가 외부자극에 약해 물세탁, 뜨거운 열, 에탄올에 쉽게 망가진다. 그러나 이 스프레이를 사용할 경우 필터를 망가뜨리지 않고 재사용이 가능해 마스크 사용시간을 획기적으로 늘려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문고리 손잡이. 엘리베이터 버튼, 옷, 신발 등 어디에나 뿌려서 72시간 항균코팅제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분사시 유해물질이 없어 유아나 임산부에게도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의류시험연구원으로부터 적합인증을 받았고, 일본KAKEN 탈취테스트에서 포름 알데히드 95% 감속결과가 나왔다. 이 제품은 현재 식약청과 미국 FDA에 마스크용으로 사용하기 위한 인증절차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이 통과될 경우 마스크 사용에 일대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김현필 씨는 세종대 관광학과 시절 관광지 답사 팀장으로 경주를 수차례 다녀간 것을 계기로 경주와 경주출신 인사들과 깊은 인연을 맺었고 경주고도보존회 정기해외답사에도 참가하는 등 대표적인 경주 매니아다. 무동력 수상레저의 대표 종목인 조정을 누구나 즐길 수 있게 제작된 ‘오어보드로잉’의 보급자인 ‘오어보드코리아’의 대표이기도 하며 경주 보문호나 감포 앞바다에 무동력 스포츠를 보급하는 데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구입문의 : 070-4154-5522)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