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성애원, (주)오토·NVH코리아 후원으로 하계수련회 개최

이재욱 기자 / 2020년 07월 31일
공유 / URL복사

경주성애원(원장 김가영)은 (주)오토와 NVH코리아의 후원으로 지난 21일부터 22일 코로나19를 대비해 원내에서 하계수련회를 가졌다.<사진>

매년마다 진행했던 하계수련회를 코로나19로 인해 처음으로 경주성애원 내부에서 진행하게 됐다.
이번 하계수련회는 원내 광장에 직원들이 직접 아이들의 연령별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물놀이 이외에도 간식부스, 영화관, 노래방 등을 준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저녁시간에는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나만의 부대찌개 만들기’로 저녁 식사를 하고 불꽃놀이로 첫날 일정을 마무리 했다.

둘째날에는 비가 오는 관계로 오전시간에만 물놀이를 하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놀이들로 아이들에게 재미와 추억을 선물해 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사전에 조사하였던 각 그룹홈별 먹고 싶은 메뉴로 점심 식사를 하고 모든 일정을 마무리 했다.

성애원 관계자들은 “워터파크에 가고 싶은 아동들의 마음을 알기에 어떻게 준비하면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을지 선생님들 모두 한마음으로 고민하고 아동들의 의견을 반영한 결과 성애원 앞마당에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크기의 워터파크를 만들어보자 결정하게 됐다”며 “미취학아동과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놀기에 적합한 워터풀장과 중고등학생들이 놀기 적합한 크기의 풀장까지 다양하게 준비했고, 아이들이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실내에도 에어바운스를 설치해 아프거나 다치는 아동들이 없도록 특별히 신경을 쓰며 진행하게 됐다.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준 (주)오토와 NVH코리아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후원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아이들이 제대로 여름방학을 즐기지도 못했다는 소식에 아이들에게 즐거운 여름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아이들이 즐겁게 즐겼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전했다.

한편 하계수련회를 후원한 (주)오토와 NVH코리아는 성애원 아이들을 위해 하계수련회의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지역기업이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