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이철우·임활 의원 의정봉사상 수상

이철우 의원,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임활 의원,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

이상욱 기자 / 2022년 01월 06일
공유 / URL복사
↑↑ 이철우 의원(왼쪽)과 임활 의원이 지난 3일 의정봉사상을 전달 받은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이철우 부의장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하는 ‘2021년 지방의정봉사상’, 임활 의원은 ‘2021년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의회 30주년을 맞이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철우 의원은 제8대 후반기 경주시의회 부의장으로서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 방역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됐다.

4선 의원으로 동지상고, 서라벌대를 졸업하고 경주시자율방범연합회 부회장, 경주시육상경기연맹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안강읍발전협의회 고문, 경주시자율방범연합회 고문, 경주시태권도협회 자문위원 등을 맡고 있다.

이철우 부의장은 “4선의 의정활동 동안 소신을 갖고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 준 시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시민과 함께 바라보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활 의원은 2021년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의정봉사대상은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민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노력한 기초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임활 의원은 초선의원으로 문화고를 졸업하고, 경주청년회의소 회장, 경주희망시민연대 사무총장, 고도보존 범시민연합 공동대표, 경주교육지원청 교육행정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제8대 후반기 국책사업추진및원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시민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코로나19 방역에도 솔선수범해왔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건전한 재정확보와 시민들의 편익 증대에 힘쓴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임활 의원은 “경주시민의 화합과 복리증진을 위해 같이 뛰어준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올 한해도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민행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