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의 얼과 멋을 찾아서’

화랑체험활동 참가자 모집

경주신문 기자 / 2008년 01월 05일
공유 / URL복사
화랑체험활동 참가자 모집
대구·경북 청소년 대상
남·녀 각 40명씩 선착순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화랑의 얼과 멋을 찾아서’란 주제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일정으로 경주시 일원에서 실시하는 ‘2008 겨울 청소년화랑도 체험활동’참가자를 모집한다.

조상의 얼과 화랑의 발자취를 찾아 청소년기 정체성을 확립하고 함께 어울려 더불어 살아가는 올바른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신라사람들(대표 최승욱)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대구 및 경북지역 중·고등학생 청소년 남·여 각각 40명씩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화랑청소년 체험 행사 주요 일정을 보면 첫날 ‘만남의 날’로서 오전 9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등록을 시작으로 ‘특강- 21세기 화랑의 역할’, ‘역사오리엔티어링’, ‘연 만들기’, ‘화랑무예 선무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어 둘째 날에는 ‘화랑의 날’로서 ‘화랑의 발자취를 찾아서Ⅰ - 신문왕로 탐방’, ‘화랑의 발자취를 찾아서 Ⅱ - 골굴사, 감은사, 대왕암 답사’, ‘화랑축제 - 놀이마당, 장기자랑’, ‘우정의 시간’ 등을 가져 청소년들에게 희망찬 미래의 꿈을 심어준다.

행사 마지막날에는 ‘다짐의 날’로서 ‘전통문화체험 - 국궁, 연날리기’ ‘평가와 정리의 시간’을 가진 후, 청소년 화랑체험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주시청소년 수련관 (054) 779-6714~5, 홈페이지http://www.gjyouth.or.kr 신라사람들 홈페이지 http://www.isilla.co.kr나 전화 (054) 748 - 7707로 문의하면 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