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한의과대학

대경한방산업진흥원과 MOU

경주신문 기자 / 2008년 01월 27일
공유 / URL복사
동국대 한의과대학
대경한방산업진흥원과 MOU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 한의과대학(학장 김장현)은 지난 23일 교내 교무위원회의실에서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원장 이길영)과 학연협력 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한방산업 관련 각종 연구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학연협력의 성공적인 모델을 발굴함으로써 상호 대외 이미지 제고와 공동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방산업의 육성발전을 위한 상호 필요한 인력 및 산업화 교류, 세미나 연구발표회 초청강연회 등 정보화 교류, 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한방엑스포 적극 참여 및 지원, 국가연구과제 공동제안 및 수행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한방신약(천연물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한방 기능성식품, 한방 화장품 제품화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한의약 R&D 분야 및 기타 양 기관의 공통 관심분야에서 공동연구 및 전문화사업단 등의 형태로 연구 협력을 진행하게 된다.
김장현 학장은 “한방산업분야는 앞으로 무궁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산업 분야”라며 “실질적인 교류 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길영 원장은 “한의대, 의대, 과학기술대 등 바이오 산업분야의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동국대와 MOU를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동국대와 협력해 한방산업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