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 연수위탁운영약정 체결

서라벌대학-노동부

경주신문 기자 / 2009년 02월 16일
공유 / URL복사
서라벌대학(총장 김재홍)이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6일 포항종합고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연수위탁운영약정을 체결했다.

이 프로그램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년실업을 해소하기 위한 노동부의 재정지원 사업으로서 대학생에게 직장체험을 통해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를 제공해 노동시장으로의 원활한 이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대학은 연수지원자 및 기관을 모집·선발하고 연수생의 성과 제고 및 연수실시기관에 대한 이해 도모를 위한 사전직무교육을 실시한 후 전공, 취업희망직종 등을 고려해 알선하게 된다.

또 연수현장 순회 지도를 통해 연수진행상황 파악, 현장애로사항 청취 및 연수프로그램 개선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연수 종료 후에는 연수생 및 연수기관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원활한 연수진행과 연수 성과 달성을 위한 지원을 하게 된다.

서라벌대학은 이번 운영기관 선정을 통해 지역산업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에 연인원 60명의 재학생을 연수시켜 학생들의 체계적인 진로준비를 돕고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학 및 학생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산업체 요구에 부합하는 유능한 전문 직업인을 배출하는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