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 세정과 공무원 자원봉사활동 펼쳐

노인요양시설 불국성림원 방문, 떡, 과일, 생필품 전달

김경효 기자 / 2009년 10월 20일
공유 / URL복사
경주시청 세정과(과장 송운석) 소속 공무원 30명은 지난 17일 경주시 산내면 대현리에 소재한 노인요양시설 불국성림원을 방문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 세정과 직원들의 모습
ⓒ 경주신문

이날 자원봉사는 공휴일임에도 경주시청 세정과 직원 전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조를 편성해 어르신이 기거하는 생활실 및 복도, 화장실 등 실내외 청소를 실시했다.
몸이 불편한 어르신 20명에게 목욕시켜드리기, 식사배식, 설거지 도와주기 등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어르신과 말벗되어주기, 노래같이하기 등 어르신들과 시종일관 즐거운 시간을 가져 더불어 함께 사는 훈훈한 지역사회조성에 앞장섰다.

특히 이날 봉사활동에는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으로 떡과 음료, 과일 및 생필품을 구입, 입소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금번 자원봉사활동 계획은 직원들의 유대강화와 단합을 위한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공직자로서 사회봉사 체험을 통한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함께하는 뜻있는 자원봉사활동이 좋겠다는 직원들의 여론에 의해 관내 오지지역의 노인요양시설을 찾아 봉사하게 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진룡 도세담당은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감명을 받았다며, “앞으로 지속적 방문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을 보탤 것” 이라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