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할 때 유용한 자금! “꿈을 이룰 수 있어 행복하다”

경제이슈-저소득·저신용자를 위한 맞춤대출 미소금융 (하)

이필혁 기자 / 2012년 06월 04일
공유 / URL복사
 
ⓒ (주)경주신문사 
이번호에서는 미소금융경주를 통해서 대출받은 고객들은 만나 보았다. 신용이 좋지 않고 대출까지 받은 것이 남에게 좋지 않은 시선으로 비춰질까 걱정되지만 급한 자금을 미소금융을 통해 무담보, 저금리로 혜택을 받았다며 기꺼이 인터뷰에 응했다.

박미자(가명) 세탁소 운영
급하게 돈이 필요했는데 기존에 대출이 있어서 은행권에서는 대출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카드론을 하려다 전단지가 하나 왔었다. 미소금융에서 대출을 상담해 준다는 내용이었는데 처음엔 미소금융이 잘 알려지지 않은 시기여서 불법대출인가 의심했었다.

신문과 방송에서 미소금융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서 불법대출업체가 아닌 걸 알고 전화했는데 전화상으로 상세하고 친절하게 상담해줘 빠른 일 처리가 이뤄졌다.

미숙한 서류가 있었는데 윤 부장이 알아서 서류보완까지 해줘서 정말 고마웠다. 다른 곳은 담보니, 보증이니, 여러 서류 등 엄청 까다롭고 담보가 있어도 이자율이 여기보다 훨씬 높았다. 다른 곳보다 쉽고 이자율도 낮고, 친절하게 끝까지 알아서 처리해주는데 감동해서 지인에게도 소개해주었다. 지인들 역시 미소금융 서비스를 받고 고마워하더라. 돈 있는 사람에게 1000만원이 적은 돈일지는 몰라도 서민들에게는 큰돈이다. 미소금융이 우리의 급한 불을 꺼 줘서 항상 고맙게 생각한다.

이기형(가명) 중고가구점 운영
장사를 하다 보니 급하게 급전이 필요하게 되었다. 금방 쓰고 갚을 수 있어 카드론을 조금 쓰고 있었는데 마침 소상공인협회를 통해서 미소금융을 알게 되었다.

방문상담을 해보니 대출 해당이 되어 무담보에다 낮은 금리에 돈을 융통할 수 있었다.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낮은 금리로 빌려준다니 얼른 서류를 준비해서 대출을 받았고 그 돈으로 높은 금리에 빌렸던 카드론을 해결하고 장사에 필요한 물건들을 구매했다.
어려운 서류들을 담당 직원이 알아서 처리해주어 편리했다. 은행은 담보 잡아도 잘 안 해주고 금리도 비싼데 미소금융은 금리 낮지! 보증 없지! ‘까놓고 공짜야!’

이진주(가명) 커피전문점 운영
나의 작은 꿈이 커피전문점을 운영하는 것이었다. 올해 초에 자리 좋은 커피점이 매물로 나와 계약을 했놓고 자금을 마련하려 이리저리 알아보았다.

신용회복 기간이라서 대출이 안 되어 걱정하고 있었는데 마침 미소금융을 알게 되어 찾아가서 상담을 받았다. 복잡한 서류가 있었지만 직원분들이 자세하고 친절하게 두 번 걸음 하지 않게 설명해줘 쉽게 대출을 받았다.

대출하면서 운영계획서를 쓰는데 사업 구상에 대한 내용을 A4 용지 한 장에 빽빽이 적었던 기억이 난다. 그 서류가 대출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해서 마음을 담아 적었다. 그 덕분인지 대출 조건이 맞아서 창업비용으로 2500만원을 마련하게 되었다. 창업비용은 5000만원까지 할 수 있지만 무리하지 않고 필요한 금액만 대출했다. 미소금융 덕분에 마음에 드는 가계를 인수할 수 있어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

돈이 없어 꿈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신용이 좋지 않다고 꿈을 저버리지 말고 넓게 눈을 뜨고 주위를 둘러보면 나를 도와주는 사람들, 제도가 있다. 미소금융 덕분에 나의 꿈을 이룰 수 있어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