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음료전문점’바리스타 실전 창업강좌

신라직업전문학교, 오는 18일까지 접수

경주신문 기자 / 2012년 10월 15일
공유 / URL복사
경주소상공인지원센터는 2012년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창업학교를 공모해 경주지역에서는 신라직업전문학교(교장 박정호)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라직업전문학교는 이달 29일부터 11월 23일까지 4주간 ‘카페 음료 전문점’ 바리스타 실전 창업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와 경력단절 여성의 창업 욕구, 역사문화관광도시 경주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창업 수요를 충족하고, 성과를 창출하도록 지원하게 된다.

이번 강좌는 창업에 필요한 아이템 발굴과 마케팅, 고객 관리, 창업 절자체 대한 공통 과목 25시간과 카페 음료 주 메뉴 커피의 로스팅과 드립, 익스프레소, 라떼에 대한 실습 20시간, 현재 성업 중인 지역 우수 카페를 창업도우미업체로 엄선해 80시간의 현장 실습을 통해 비법을 전수하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 과정에 참여하려면 소상공인진흥원(www.eduinfo.seda.or.kr)에 회원가입과 수강 신청을 하고, 신라직업전문학교에 오는 18일까지 방문해 작성한 수강신청서를 제출하면 면접 후 선발해 교육에 참여 할 수 있다. 수강료는 전액 국비 지원금이며, 수업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본인부담금(5만원)이 있다.

과정을 수료하면 중소기업청 정책 자금 중 창업지원금을 5000만원 한도 내에서 저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는 우선권과 전문 컨설턴트의 현장 밀착형 맞춤식 컨설팅과 비법 전수를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와 안내는 신라직업전문학교(774-6225) 또는 경주소상공인진흥센터(776-8345 인터넷 http://eduinfo.seda.or.kr)를 활용 하면 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