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경북도지사 선거 준비후보 브리핑

경북도지사 도전 후보들 민심잡기 돌입!

이성주 기자 / 2018년 01월 18일
공유 / URL복사
-이철우 국회의원, 경주지역 민생행보
ⓒ (주)경주신문사
6·13지방선거 경북지사 출마를 선언한 자유한국당 이철우 의원<인물사진>은 지난 16일 경주지역 주요 언론기관과 단체 등을 방문하는 여론 수렴 행보를 펼쳤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경주신문’을 방문해 “경주는 우리나라의 중심이자, 대표하는 곳이다. 동안 신라왕경복원정비사업을 추진하는데 김석기 의원을 적극 지원한 만큼 앞으로도 도지사가 되면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경주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지난해 말 경북도지사를 출마하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당협위원장 자리를 사퇴한 이 의원은 2월13일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예비후보를 등록할 예정이다. 그리고 같은 날 경주에 경북도지사 예비후보사무실 개소식을 가질 방침이다.

이 의원은 경북도민과의 소통을 행보를 위해 16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오후 3시부터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철우의 화목한 3시’를 방송한다고 밝혔다. ‘화목한 3시’는 이 의원의 일상적인 생활에서부터 경북의 비전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방송하며 전문가들과 주요 현안을 놓고 대담할 예정이다.

-남유진 구미시장, 전국 최초 조기 퇴임
ⓒ (주)경주신문사
남유진 구미시장<인물사진>은 자유한국당 경북도지사 경선 참여를 위해 오는 26일자로 전격 구미시장직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남 시장은 자유한국당 경북도지사 경선 후보자로서 타 후보와 차별화 하는 한편, 누구보다 먼저 도민의 애로사항과 도정현안을 파악, 경북도의 미래발전 전략 수립에 매진하겠다는 전략이다.

남 시장은 앞으로 고위공직자 자기검증 기술서를 공개해 도지사 후보로서 신체적 조건이나 윤리적, 도덕적인 면을 같이 심판 받겠다는 각오다. 남 시장은 지난 15일 신년간담회에서 “그간 보내주신 응원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경북 발전 위해 더 바쁘게 뛰겠다”고 했다.

-박명재 국회의원, 위대한 경북 만들기 모든 것 쏟을 것
ⓒ (주)경주신문사
자유한국당 박명재<인물사진> 의원은 지난 11일 신경주농협에서 열린 농업인교육을 시작으로 경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신년인사회와 영덕군 박 씨 종친회 신년교례회, 경북지구 JC특우회 회장단 이·취임식, 기독교·천주교·불교가 함께하는 신년교례회, 대한미용사회 포항남구지부 신년하례회에 참석하는 등 바쁜 일정을 이어갔다.

박 의원은 이날 지역민들을 만난 자리에서 “지금 경북은 정치 리더십의 부재로 인한 TK위상 추락과 수도권 규제완화와 충청권의 부상, 서해안시대의 전개에 따른 지역경제 위축 등 많은 면에서 위기를 맞고 있다”고 진단한 뒤 “신동해안시대와 동북아경제권의 구축으로 경북 중흥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 경북이 젊은이들의 꿈과 희망이 실현되는 ‘기회의 땅’이 되고 ‘행복한 삶터’가 되는 ‘위대한 경북’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피력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