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지사 -이철우 후보(기호2·자유한국당)

‘경북을 다시 대한민국 중심으로 도약’

경주신문 기자 / 2018년 05월 31일
공유 / URL복사

‘300만 도민과 함께 경북을 다시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반드시 도약시키겠다’는 결연한 각오를 밝힌 이철우 후보(기호2.자유한국당)는 “이의근, 김관용 두분 도지사를 연이어 모신 부지사로서 23개 시군 고을 고을을 방문해 산세, 물길, 들녘 지역민들의 소망까지 낱낱이 기억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아왔다. 지금껏 한번도 보지 못한 경북 스스로 주도하는 신경북시대를 오래전부터 준비하고 구상해 왔다”면서 “경북을 4차산업혁명과 미래형 경제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으로 도약시키고, 무너진 보수 우파를 풀뿌리부터 일으켜 세워 나라를 안정시키는 정치의 중심 경북, 인구를 늘리고 출산율을 높여 힘차게 생동하는 경북을 만들어 다시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도약하도록 하겠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주요공약
경북을 다시 대한민국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 3대 목표, 10개 분야와 세부공약으로 하는 ‘신바람 경북 100대 공약’을 제시한 이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문화관광 사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대한민국 농업 1번지, 농도 경북의 미래 비전 ▶동해안권·북부권·중부권 3각축을 통한 균형발전▶ 한반도 허리경제권과 동해안권 에너지 해양신산업 육성 등 권역별 발전 프로젝트의 차질없는 추진 ▶4대 경북정신 계승 ▶따뜻한 이웃사촌 복지 등을 제시했다.

문화관광사업 일자리를 창출의 일환으로 경북이 신라, 유교, 가야의 찬란한 문화, 낙동강, 동해안,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자연등 우리나라 최고 수준의 문화관광 자산을 활용해 한류문화 콘텐츠 밸트를 조성하고, ICT 기반으로 문화관광을 즐길 수 있는 인프라를 확충해 우리국민들은 물론이고 전 세계인을 불러들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대한민국 농업 1번지, 농도 경북의 미래 비젼의 일환으로 한미FTA 재협상에서 우리 농업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고, 농업인 월급제와 고령 은퇴농 연금제 등을 검토해 농가 생활을 안정시키겠다고 밝혔다. 또 농업을 4차 산업 혁명과 접목해 새로운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전문농기업을 육성하고 농산업 매출액을 크게 늘리겠다고 덧붙였다.

동해안권·북부권·중부권 3각축을 통한 균형발전과 관련 포항 중심의 동해안권은 동북아시아 관문으로, 구미 중심 중부권은 전자산업 메카로, 안동 중심 북부권은 바이오·관광산업지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관용 도지사가 역점을 두고 추진해 온 한반도 허리경제권과 동해안권 에너지 해양신산업 육성 등 권역별 발전 프로젝트를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또 “경북을 얘기하면서 삼국통일의 대업을 이룬 신라의 화랑정신과 강직한 선비정신, 한국전쟁 당시 최후의 보루였던 호국정신, 근대화의 기틀을 마련한 새마을정신을 빼놓을 수 없다”면서 “역사의 현장 현장마다 경북이 그 중심이었고, 수많은 아픔과 어려움 속에서도 경북인의 저력으로 극복하고 발전의 틀을 마련한 곳”이라면서 이러한 경북정신을 경북발전과 대한민국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특히 “일자리 넘치는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신라시대 이래 풍부한 역사문화자원, 화랑·선비·호국·새마을 등 4대 정신, 낙동강 및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자연, 블루오션 동해안을 활용해 문화 관광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고, 일자리를 쏟아내서 경북 전체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경북도 23개 시·군과 민간의 투자를 통한 (가칭)경북문화관광공사를 설립하겠다”고 강조했다.





-----------------------------------------------------------------------------------------------------------
6·13 지방선거가 임박한 가운데 경북도지사 선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오중기(기호1), 자유한국당 이철우(기호2), 바른미래당 권오을(기호3), 정의당 박창호 후보(기호5)가 후보 등록을 마치고 경북도민의 표심을 잡기 위한 공식 선거운동에 들어 갔다. 한국지역신문협회 경북협의회는 이들 후보가 경북도 발전에 대한 어떤 중장기 전략을 갖고 있고, 또 제시한 주요공약은 어떤 것인지를 요약했다. (정의당 박창호 후보는 경주신문에서 추가 취재). -편집자 주


(사)한국지역신문협회 경북협의회·경주신문 6.13지방선거 공동취재반 공동보도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