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경북어린이집연합회 공식 지지 이끌어내

이성주 기자 / 2018년 06월 05일
공유 / URL복사
↑↑ 경북어린이집연합회 윤두규 회장 등 임원진이 포항에 소재한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캠프를 방문해 선대위 관계자와 함께 지지선언을 하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측은 4일 경북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윤두규)가 이번 교육감 선거에서 임 후보를 공식 지지한다는 입장을 정했다고 밝혔다.

윤두규 회장 등 경북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은 이날 오후 포항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선거캠프 사무실을 찾아 지난달 29일 연합회 사무실에서 임시회를 열고 이번 경북교육감 선거에서 후보로 나선 임종식 후보를 공식 지지하기로 한 결정사항을 전달했다.

경북어린이집연합회의 이번 임 후보 지지 선언은 연합회 산하 국·공립, 법인, 민간, 직장, 가정어린이집 등 5개 분과가 공동으로 지난달 15일~23일까지 모두 3차례에 걸쳐 경북교육감 출마 후보 모두에게 정책질의서를 발송해 회신된 정책을 비교해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

경북어린이집연합회는 "임 후보의 경우 유아교육과 보육을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라고 보고 있는 교육적 철학에 후한 점수를 줬으며,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 의지가 확고하고 이미 공약한 교육정책들의 실천 의지와 실현 방안 등을 가장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등 선거만을 위한 공약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했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