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특산물로 풍성한 마음 전하는 설 명절을~

경주신문 기자 / 2020년 01월 16일
공유 / URL복사
↑↑ 경주농특산물판매장.

-경주농특산물판매장 설맞이 특별할인전!-이달 27일까지 우수농특산물 10% 할인 판매

경주시는 2020년 설을 맞이해 오는 27일까지 경주농특산물판매장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일부 품목을 제외한 지역 우수농특산물 전 제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할인판매는 경주농특산물판매장 본점과 불국점(불국사상가 내)에서 진행되고 있다.

또 온라인 쇼핑몰 ‘경주몰’에서도 할인행사가 동일하게 진행되며 5만원 이상 주문 시 택배비는 무료다. 오는 17일 주문된 건까지 설날 전 배송이 가능하다.

경주농특산물판매장에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한과 선물세트, 전통주, 도라지청, 버섯, 해파랑 미역, 꿀 등 농수축산물부터 경주만의 품격이 담긴 공예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준비돼있다. 행사 및 제품관련 문의는 경주농특산물판매장 본점(054-777-0230)으로 하면 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지역경기 활성화와 우수 농특산품에 대한 홍보를 위해 이번 할인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민과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인들에게도 우수한 품질의 경주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현곡배.

-설맞이 선물 ‘현곡배’로 마음 전하세요~-현곡농협 본점서 10~20% 할인 직판행사

현곡배작목회(대표 최병조)와 현곡농협은 경자년 설을 앞두고 17일부터 24일까지 설맞이 직판행사를 연다. 현곡농협 본점에서 지역 농업인들이 생산한 최상품의 배를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현곡면 대표적 특산물로 국내외에서 호평 받고 있는 현곡배를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자리다.

지난 2007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원예전문수출단지로 지정받은 현곡배 재배단지는 안강읍, 외동읍, 천북면을 포함해 현재 80여농가에서 65ha 규모로 재배하고 있으며, 당도가 높고 아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으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곡배작목회 관계자는 “지역 우수한 농산물로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설이 되기를 바라며 정성스레 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신선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주봉.

-새콤달콤 ‘경주봉’  설 앞두고 본격 출하!-명절선물세트로 인기

설을 앞두고 ‘경주봉’이 본격 출하되고 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명절선물세트로 인기 있는 새콤달콤한 경주봉이 오는 2월까지 출하된다고 밝혔다. 2018년 상표 등록된 경주봉은 풍부한 일조량과 일교차가 큰 청정 경주지역에서 재배돼 높은 당도를 지니고 있다. 경주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의 까다로운 선별 과정과 품질 관리를 통해 전국 유통시장에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수년전부터 기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감귤류 재배법을 농가에 보급하고 시설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그 결과 경주봉 재배농가는 20농가, 9ha 규모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제주도에서 주로 재배되는 것으로 알려진 한라봉, 레드향 등 만감류는 감귤과 오렌지 품종을 교배한 것으로 비타민C가 풍부해 피로회복 및 감기예방 효과가 뛰어나다.

최정화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경주봉은 거듭 변화하는 기후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대체작목으로 경제적 가치가 뛰어나다”며 “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새 소득 작목으로 신기술 보급 및 지원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