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신입생과 초3학년 진학지원금 지원된다

경북교육청, 2022학년도 진학지원금 20만원

이필혁 기자 / 2022년 02월 24일
공유 / URL복사

경북교육청은 지난 23일 2022학년도 도내 모든 중·고등학교 신입생과 초등학교 3학년 학생에게 개인당 20만원 상당의 ‘진학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

‘진학지원금’은 직업 세계의 급속한 변화와 코로나19의 장기간 유행으로 인해 강조되고 있는 진로교육과 체육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3월부터 도내 6만 7000여명의 학생에게 134억여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진학지원금은 ‘진로탐색비’ 10만원과 ‘체육복비’ 10만원으로 나누어 지원하게 된다.
진로탐색비는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는 학생 진로체험 및 진로탐색 활동 비용, 진로심리검사지 제공 및 상담 비용을 지원하거나 진로교육용 도서를 지급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학교에서 직접 집행한다. 특히, 코로나19 극복 이후 학급별 진로 여행, 진학 희망별 전공 체험, 동아리별 직업체험, 교내 진로캠프 등을 권장한다.

체육복비는 학교 단체 체육복 또는 교과 수업, 동아리 활동 등 학교 교육 활동을 위한 개인별 체육 준비물 구입에 사용되며, 체육복, 운동복, 운동화, 줄넘기, 공, 라켓, 기타 스포츠용품 등의 구입을 위해 학부모에게 현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초등학교는 중·고등학교와 달리 신입생이 아닌 3학년에게만 지급하는 이유는 진로 인식 발달 수준에 따라 3학년부터 진로체험 학습을 권장하고 있어 체육교과 또한 이때부터 편성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