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마이터스고, 한국국제물류협회와 산학 협약

이필혁 기자 / 2022년 09월 22일
공유 / URL복사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고는 지난 7일 한국국제물류협회와 산학협력 인재양성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우수한 국제무역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상호 취업 정보 공유 등의 4개 조항을 기반으로 협약했다.

박준빈 교장은 “국제무역전문가가 되기 위해 입학한 우리학교 학생들에게 전국 700여개의 회원사를 두고 있는 한국국제물류협회와의 협약식은 큰 기대를 갖게 한다”면서 “국제물류전문가 인재양성과 취업을 위해 두 기관이 협력함으로서 산업체 현황 정보를 공유하고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재학생들에게는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원제철 회장은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고 학생들의 교육과 국제물류 업체 현장 견학, 그리고 취업과 연계된 현장실습을 진행하려한다”면서 “두 기관이 고등학교 물류전문가 교육과정의 개발에도 함께 노력함으로서 명실상부한 국제물류전문가 양성의 메카로 다같이 성장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국제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가 특강, 국제 항만-항공 물류기업 이해 연수, 현장 체험학습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며, 산업수요 맞춤형 현장 실습 및 취업 정보 공유, 대내외 홍보활동을 확대해 나아갈 방침이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