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공고·필리핀 라셀국제학교 ‘재능나눔형 국제교류’

말레이시아 리드 국제학교와 상호방문 교류 협약도

이필혁 기자 / 2023년 02월 23일
공유 / URL복사


경주공고가 필리핀과 말레이시아 국제학교들과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경주공고는 지난 6일부터 11일까지 5박6일간 필리핀 라셀국제학교(De La Salle Santiago Zobel School)를 찾아 재능나눔형 국제교류를 추진했다.


양교 학생소개로 시작해 캠퍼스 투어, 연주회, 스포츠리그, 문화탐방 등 친교활동과 영어수업, 휴머노이드 로봇체험, 기계캐드, 드론체험 등 학습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류는 2022년 경북국제교류 ‘온라인교류’ 우수학교로 선정된 경주공고가 캐드, 영어회화 블렌디드 수업을 통한 친목을 바탕으로 필리핀 라셀국제학교와 대면만남이 성사된 것. 이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영어로 소통하며 세계시민 역량을 쌓는 기반을 다졌다.

이어 15일엔 말레이시아 리드 국제학교가 경주공고를 방문해 상호방문형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교는 장기적으로 학점제를 통한 교환학생제도에 대해 논의했으며, 기계설계, 로봇, 드론을 활용한 전공지식 발전을 도모하는 상호교류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국필 경주공고 교장은 “코로나19라는 상황에도 고정관념을 깨고 온라인을 통해 이어온 과정이 국제교류로 성사됐다”며 “올해 하반기 필리핀 라셀국제학교가 본교를 방문할 예정인 만큼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