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양미술관, 영국철학자 ‘화이트헤드’ 이론기반 어린이미술교육 열려

오선아 기자 / 2023년 06월 22일
공유 / URL복사
아이들의 자유로운 영감을 발산할 수 있는 미술프로그램이 열린다.
우양미술관에서는 7월부터 10월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미술교육을 진행하는 것.

이번 어린이미술학교는 영국의 철학자 화이트헤드의 교육적 사유에서 나타난 ‘교육의 리듬’ 3단계인 낭만, 정밀, 일반화 특성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수업은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에 총 8회로 구성되며, 수업 시간은 오후 1시 30분부터 약 한시간 반 동안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만7세부터 13세 어린이며, 모집인원은 최대 20명이다.

접수는 7월 1일 오후 12시부터며, 네이버 예약 선착순 접수다. 예약이 완료되면 신청 완료 안내문자가 확인된다.

우양미술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자유와 규율의 조화, 창조적 반복을 통한 지적 성장과 활용, 소극적 자유에서 적극적 자유로의 전이를 가능케 함으로 개개인이 마음껏 상상하며 유기적인 예술창작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더불어 아이들의 신체에서 원초적 지각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는 풍요로운 미적 경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준비물은 앞치마와 토시며, 기타 재료는 미술관 측에서 준비한다. 참가비 별도.
자세한 사항은 우양미술관 홈페이지 및 054-745-707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화이트헤드는 인간의 삶이란 본질 일과 놀이, 활동과 수면 등 세계를 살아가는 유기체로서 정신의 발달 역시 개인별 연속적인 구조에 기초를 두고 발달단계를 리듬의 개념으로 설명하고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