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 선출 위한 총추위 열어

교육원장 범해스님, WISE총추위 위원장 임명

이필혁 기자 / 2023년 10월 19일
공유 / URL복사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난 12일 총장 선출을 위한 WISE총추위를 구성 후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은 이날 회의에서 조계종, 사회인사, 동문, 교원, 직원, 학부학생 등 각 단위에서 추천된 대표자들을 WISE총추위 위원으로 위촉하고, 교육원장 범해스님을 WISE총추위 위원장으로 임명했다.

WISE총추위는 관련 규정에 따라 조계종 대표위원 4인(범해스님, 성화스님, 우봉스님, 설도스님), 사회인사 대표위원 3인(김영일, 임명배, 백승권), 동문 대표위원 1명(조덕형), 교원 대표위원 8명(김영진, 유주한, 심재명, 김성환, 안영규, 이미애, 이승덕, 문일수), 직원 대표위원 3인(강동식, 이용수, 이상목), 학부학생 대표위원 1명(유정호)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WISE총추위는 이날 1차 회의를 갖고 WISE캠퍼스총장 후보자 추천을 위한 일정을 확정했다. 확정된 일정은 10월 13~20일 초빙공고, 19~20일 후보자 지원서 접수, 24일 총추위 2차 회의에서 지원자 자격심사 및 소견발표 방법 의결, 11월 6일 후보자 소견발표, 11월 7일 최종 후보자 선정 및 학교법인 동국대 이사회에 추천 순이다.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 후보는 WISE캠퍼스에 10년 이상 재직하고 있는 전임교원 또는 현직 WISE캠퍼스총장, WISE캠퍼스총장의 자질을 갖춘 교외 인사로 교직원, 조계종 스님, 동문 중 각 1인 이상을 포함하여 총 20인 이상 30인 이하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WISE총추위 1차 회의를 시작으로 초빙공고 및 접수, 소견발표 등을 거쳐 2023년 11월 중으로 이사회를 통해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