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활예술고, 우수교육훈련과정 경진대회 금상

이필혁 기자 / 2023년 10월 19일
공유 / URL복사

삼성생활예술고가 지난달 25일 열린 2023년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우수교육훈련과정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 이번 상은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우수과정 인증제 과정을 통해 우수실적을 보유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삼성생활예술고는 학생들의 취업을 목표로 보다 앞선 현장 직무 능력 및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2019년부터 과정평가형자격제도를 교육과정에 도입했다. 과정평가형자격제도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설계되어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평가를 거쳐 합격한 교육훈련생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과정에 따라 600시간 또는 400시간 이상의 현장 직무 능력 중심의 교육 훈련을 받아야 하며, 그를 통해 학생들의 교육 훈련 시간이 경력으로 인정되고 NCS 기반의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으로 산업 현장 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경력개발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삼성생활예술고에서는 2021학년도 신입생은 한식조리산업기사, 양식조리기능사/미용사(메이크업), 미용사(일반), 2022학년도부터는 조리(한식산업기사/양식조리기능사/제과기능사), 미용(헤어기능사/메이크업기능사/네일기능사/피부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여 과정평가형자격제도를 통한 인증의 폭을 더욱 넓혀나가고 있다. 특히 삼성생활예술고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수한 합격률을 달성하며 관광조리과 학생들은 100%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김언정 교장은 “과정평가형 자격은 산업 현장 및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토대로 전문성을 키우는 장점이 있다”면서 “높은 현장 적응 능력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