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정보고, 공기업 합격생 잇따라 배출

한국산업인력공단·NH농협은행 합격

이필혁 기자 / 2023년 11월 02일
공유 / URL복사
경주정보고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공기업 합격이 잇따르고 있다.
경주정보고에 따르면 2023학년도 졸업생 임정민 군과 재학생 김민재 군이 한국산업인력공단과 NH농협은행에 각각 합격했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임정민 군은 1차 필기전형, 2차 NCS 기반 복합형 면접인 직무 수행 능력과 토론 면접이라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거쳐 이뤄낸 성과라 밝혔다.

↑↑ 임정민 군
임정민 군은 이번 한국산업인력공단에 합격하기 이전에도 한국장학재단, 근로복지공단, 공무원연금공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 도전하면서 경험을 쌓았으며 졸업생 후속관리 사업에 참여해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당당히 최종 합격하는 결실을 거둘 수 있었다.

임정민 군은 “다른 무엇보다도 학교에서 운영하는 방과후학교 미래인재반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요령 등을 배운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지금도 취업을 위해 힘들게 준비하고 있을 모든 후배들에게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반드시 이룰 수 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 김민재 군
또한 NH농협은행에 합격한 김민재 군은 이전부터 금융권 합격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금융 계열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으면서 노력한 결과다.

김민재 군은 “1학년 때부터 학교에서 운영하는 방과후학교 미래인재반 취업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은행권과 공기업·공사 취업을 위해서 지금도 노력하는 후배들에게 절대 포기를 하지 말고 계속 도전하라고 말해주고 싶다”고 전했다.

이상명 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금융 교육의 변화를 이끌어 나갈 창의성과 인성을 함께 갖춘 인재를 더욱 양성하는 모범적인 경영 소프트웨어 특성화고등학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정보고는 참된 인성교육과 학생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산업체 현장 직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기술 능력을 가르치고 있다. 이러한 기업체 및 맞춤형 실무중심의 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공공기관, 은행권, 공무원,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현재도 도전을 하고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