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불교문화대학원, 한국다도협회와 협약 체결

다도전문가 양성 위해 협력

이필혁 기자 / 2023년 12월 07일
공유 / URL복사

동국대 WISE캠퍼스 불교문화대학원은 한국다도협회와 다도전문가 양성을 위한 대학원 교육과정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사진>

협약식은 동국대 WISE캠퍼스 불교문화대학원 원장 혜명스님과 한국다도협회 정영진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한국다도협회에서 개최됐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한국다도협회 회원이 동국대 WISE캠퍼스에 불교문화대학원에 입학할 경우 첫 학기에는 수업료의 60%, 이후 학기부터는 수업료의 50% 감면 혜택이 부여되는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동국대 WISE캠퍼스 불교문화대학원 다도학과는 불교사상에 근간을 둔 다도의 우수성을 전달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다도 관련 학술세미나 등을 정기적으로 주최하고 있다.

현재 동국대 WISE캠퍼스 불교문화대학원 다도학과는 △불교와다도철학연구 △차의효능연구 △불교와차명상 △다도문화연구 △차와생활예절 △세계차문화비교연구 등의 교과목을 개설해 불교정신과 다도를 통섭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혜명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로 다양한 교과목과 
관련 프로그램을 개설해 불교문화대학원 다도학과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자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