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주지역 교육가족 영화관람의 날’ 열려

지역 초등학생 가족 위한 특별한 이벤트

오선아 기자 / 2024년 01월 25일
공유 / URL복사

북경주지역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사진>

지난 20일 시네큐 경주보문점에서는 북경주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의 주관으로 ‘북경주지역 교육가족 영화관람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산대, 사방, 옥산, 안강, 양동, 안강제일 초등학교에서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상영된 영화는 디즈니 1000주년 기념 뮤지컬 애니메이션 ‘위시’로 관람객들에게 진심어린 소원과 용기의 힘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영화 관람의 날’ 행사는 영화관이 없는 북경주 지역의 초등학교 학생들과 그들의 가족들에게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동초 학생 A 양은 “교감 선생님께서 직접 나눠 주시는 팝콘을 먹으며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영화를 보게돼 즐거웠어요. 특히 평소 보고 싶었던 영화여서 더 좋았어요.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북경주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신영욱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교육 환경 개선과 다양한 교육 행사 개최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면서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 감소로 인해 학생 수도 매년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지역에 다양한 교육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북경주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초, 중, 고 10개 학교와 유치원 2곳의 운영위원장들이 모여 학교별 정보 소통과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2022년 4월에 설립됐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