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가경사회서비스지원센터, 아이돌보미 대상 2024년 보수교육 시작

이재욱 기자 / 2024년 03월 28일
공유 / URL복사

경주시 아이돌봄서비스제공기관 (사)가경사회서비스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8일부터 경주시에서 활동하는 아이돌보미 269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을 시작했다. <사진>

센터에 따르면 아동 발달 단계별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3월부터 7월까지 총 5회 차수별 16시간씩 진행될 예정으로, 지난 18일에서 19일까지 1차 교육 일정이 완료됐다.

교육은 △아동 인권과 아동학대 예방 교육 △아동의 안전관리 교육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아이돌봄지원사업 및 제도 이해 △직업윤리 및 서비스마인드 교육 △장애아동 돌봄의 이해 △학령기 심리 이해 및 문제행동의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강봉구 센터장은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아이돌보미의 전문성 함양과 역량이 강화돼 경주시의 많은 보호자들과 아동들에게 행복하고 안전한 돌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개편된 2024년 양성 교육체계에 맞춰 4월 중순에는 신규 아이돌보미 양성 교육 진행이 예정돼있다. 참여형 수업방식으로 교육과정 개편 및 교육 시간이 확대되고 양성 교육 이수를 희망하는 민간 육아도우미도 지원이 가능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국비지원)을 활용해 교육 지원이 가능하며 아이돌보미 양성 교육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센터(054-773-5002)로 문의하면 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