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향가문화원, ‘해설이 있는 향가 콘서트’ 성료

경주의 밤을 울린 신라의 선율

오선아 기자 / 2024년 05월 02일
공유 / URL복사

신라시대의 향가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해설이 있는 향가 콘서트’가 지난달 25일 원석컨벤션웨딩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각계각층의 내빈들과 함께, 경주지역 시민들이 대거 참석해, 신라향가문화원의 노력과 고 이임수 교수님의 정신을 기리는 데 큰 응원을 보냈다.

신라향가문화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故이임수 교수의 향가 발자취를 찾아가는 여정을 주제로 신라인들의 삶과 정서가 담긴 향가를 통해 과거로의 여행을 제안했다.

이날 행사는 살풀이 춤으로 막을 올렸으며, 정민정 원장의 환영사와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공연은 원왕생가, 찬기파랑가, 도천수대비가 같은 신라의 전통적인 향가 낭송뿐만 아니라, 김영리 교수의 영제시창 ‘풍요’를 비롯해 여러 학자들의 현대적 해석과 강연이 마련됐다.

신라향가문화원 정민정 원장은 “이번 향가콘서트는 이임수 교수님의 향가 연구와 보존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라 향가의 깊은 의미와 아름다움을 재조명하는 자리”라면서 “관객들과 함께 신라의 향가를 해석하고 그 가치를 공유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신라향가문화원은 앞으로도 신라 시대의 문화와 예술을 현대에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런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