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문관광단지, 지역 관광자원개발 우수사례 선정

관광개발정보시스템 내 게시

이상욱 기자 / 2024년 05월 09일
공유 / URL복사
↑↑ 경주 보문관광단지 전경.

경북문화관광공사는 경주 보문관광단지가 관광개발정보시스템(TDSS)에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지난 6일 밝혔다.

관광개발정보시스템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관광자원개발사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업정보와 관련 지식정보를 제공하는 통합정보시스템으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운영한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문체부 산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 연구본부 지역관광평가단에서 진행했다. 지역관광평가단은 매년 약 10개소의 우수 관광 개발사업을 선정해 영상 콘텐츠, 카드 뉴스 등을 제작하고 관광개발정보시스템(TDSS) 내 게시하고 있다.
이번에 게시된 콘텐츠는 보문관광단지의 조성부터 운영까지의 스토리, 성공 요인과 차별화된 매력, 운영상의 어려움과 극복 노하우, 향후 계획 등 다양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김남일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2025년 공사 창립 50주년과 2029년 보문관광단지 개장 50주년을 앞두고 대한민국 관광역사기념관과 여행자 방문센터 건립, 보문 방문주간 개최, 경관 개선, 미디어파사드 쇼, 육부촌 헤리티지 브랜드화 등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보문관광단지의 새로운 관광 반세기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보문관광단지의 생생한 모습과 개발 스토리는 관광개발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