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정보고-경북문화관광공사, 지역 관광인재 양성과 교육발전 위한 업무협약

이필혁 기자 / 2024년 08월 01일
공유 / URL복사

경주정보고는 지난달 29일 경북문화관광공사와 지역 사회 발전과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경북지역 관광 인재 양성과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교육 발전 및 경북 관광 활성화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의 우수 관광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 및 상호 교류 △취업프로그램 참여 기회 및 지역사업체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이 포함되며 양 기관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공유키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경상북도 문화관광 활성화와 지역 관광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업 체계를 구축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상명 교장은 “학교의 질 좋은 교육과 취업 프로그램이 곧 지역의 경쟁력이다”면서 “지방 인구 소멸 시대에 지역 인재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남일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정보고를 비롯해 경주디자인고 등 지역 특성화고와 연계한 문화관광 인력양성의 동반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정보고는 1953년 경주상업고를 시작으로 설립된 상업·정보계열 특성화고로 관광서비스과, 유튜브창업과, 글로벌경영과 등의 학급을 운영하고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