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임종복 가야금병창 독창회 ‘진력’

장월중선류 가야금병창 전승곡으로 구성

오선아 기자 / 2024년 09월 05일
공유 / URL복사

제15회 월은 임종복 가야금병창 독창회 ‘진력’이 14일 오후 3시 경주무형유산전수교육관에서 펼쳐진다. 장월중선류 가야금병창 전승곡 전곡 발표회로 진행되는 이날 공연은 가야금산조, 춘향가, 수궁가, 심청가 등 관객들 귀에 익숙한 꾸며진다.

이준영 고수가 공연을 이끌며, 장월중선류 가야금병창보존회 회원들도 함께 출연한다.
임종복 선생은 “전통예술의 길은 끝없는 고행의 길이다. 물러설 것 같지 않던 폭염의 더위도 지나고 조석으로 시원한 바람이 한가위를 재촉한다. 이번 제15회 독창회는 제자들과 함께 장월중선류 가야금병창 전승곡 전곡을 준비해봤다. 많은 분들의 격려와 추임새가 함께한다면 진력을 다해 내딛는 걸음이 더욱 힘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장월중선 스승님이 걸으셨던 그 길을 묵묵히 걸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종복 선생은 동국대 불교문화대학원 불교예술학과 국악전공 석사졸업, 경상북도 뮤형유산 가야금병창 전승교육사, 장월중선류 가야금병창보존회 회장, 신라금예술단 대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월은 가야금병창 심청, 장월중선류 가야금병창전승곡집 등 2장의 음반 발매와 장월중선류 가야금병창 가사집, 악보집, 장월중선류 가야금병창 악보집 춘향가를 출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