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주교육발전위원회, 북경주 청소년 1일 캠프

오선아 기자 / 2024년 09월 05일
공유 / URL복사

북경주 지역의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제1회 북경주 청소년 1일 캠프가 지난달 31일 열렸다. <사진>

북경주교육발전위원회는 이날 북경주체육문화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7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포항공대 교육봉사단 ‘가치배움’과 협력해 과목별, 학년별 멘토링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했다.

캠프는 임수민 멘토의 수학 공부법에 대한 특강으로 시작됐고, 이어서 1, 2차 멘토링 세션이 진행됐다. 끝으로 가치배움의 김형남 대표가 포항공대에 대한 소개를 하고 Q&A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포항공대 교육봉사단의 김형남, 남상우, 김서인, 김도연, 손강곤, 임수민, 이건우 멘토가 참여해 북경주지역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남상우 멘토는 그룹별 멘토링에서 중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공부는 여러분의 의지에 달려 있다. 고등학교에 진학하기 전에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특히 중학교에서 학습한 개념들을 충분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며, 만약 이해가 부족하면, 고등학교에서 중학교 내용을 다시 학습해야 할 상황이 생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캠프에 참가한 안강중 유도현 군은 “이번 캠프를 통해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다짐을 했고, 기회가 되면 저도 지역의 우리 후배들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의 역할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경주교육발전위원회 최국호 위원장은 “처음으로 진행된 북경주 청소년 1일 캠프에 북경주지역의 청소년들과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 북경주교육발전위원회는 지역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교육발전을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있다.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학습과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북경주 교육 발전에 기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경주교육발전위원회는 앞으로 포항공대 교육봉사단 가치배움과 협력해 북경주 지역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