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경주여자정보고와 산학협력 체결

지역 인재 양성 위해 차량 기증

이필혁 기자 / 2024년 09월 12일
공유 / URL복사

롯데렌탈이 지난 6일 경주여정보고와 지역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한 산학렵력을 체결했다. <사진> 협약식에는 롯데렌탈 오토렌탈3부문 조진제 부문장과 경주여자정보고 조미영 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교에 교육용 카니발 차량을 기증했다.

1974년 설립한 경주여자정보고는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글로벌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총 4개 전문 학과를 개설,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과 창의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2023년과 24년 2년 연속으로 ‘특성화고 미래역량 강화 사업’에 선정돼 교육부와 경북교육청의 지원으로 디지털 이해 및 융합, 활용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렌탈은 지역 우수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모빌리티 산업과 직무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한편, 상시 채용 수요에 대응한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이번 산학협력을 결정했다. 기존 사회공헌활동의 범위를 현장 실습프로그램 운영 및 커리어 멘토링, 교육 장비 제공 등 지역 연계 특성화고등학교 취업 지원 분야까지 확대해 ESG 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조진제 부문장은 “모빌리티 산업 취업을 고민 중인 지역 인재에게 회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산학 협력과 교육용 차량 기증을 결정했다”면서 “지역 사회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데 일조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국내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렌탈은 대한민국 No.1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부터 카셰어링 롯데렌터카 G car(롯데렌터카 지카), 중고차 경매장 롯데오토옥션, 차량관리 전문회사 롯데오토케어 등 자동차 생활의 풀 라인 업(Full Line up)을 갖춘 국내 유일 종합 렌탈 기업이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