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저염실천급식소 12곳 선정

이필혁 기자 / 2024년 10월 10일
공유 / URL복사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24년도 ‘저염실천 급식소’ 실천 사업에 선정된 어린이급식소에 ‘저염실천급식소’ 현판 및 상품을 전달했다. <사진>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간 진행 된 이번 사업은 기존 방식과 차별화를 두어 신청 시설 12개소에 블루투스 염도계를 대여했다. 측정한 염도 결과는 스마트폰 앱(나트륨케어)과 연동하여 경주시센터로 즉시 전송돼 더욱 편리한 염도 측정 및 데이터 관리가 가능했다. 이와 함께 참여를 희망한 어린이급식소 가정을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일반염도계를 대여해 직접 염도를 측정해보고 가정에서도 저염식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가정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선정기준 △지속성(국 염도측정) △이행도(저염 실천메뉴 제공) △참여도(저염 미션메뉴 제공)]에 적합한 12개소 시설은 ‘저염실천급식소’로 선정해 현판 및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지현 센터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연계하는 저염 프로그램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저염을 실천하여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경주시센터가 함께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센터는 2013년부터 위덕대학교가 경주시로부터 위탁받아 10인의 전문 영양사가 어린이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급식 위생 안전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