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배우GO! 즐기GO! 나누GO! 축제’ 열린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오는 18일 개최

이재욱 기자 / 2024년 10월 10일
공유 / URL복사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오는 18일 지역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후원자, 지역주민을 위한 ‘제19회 배우GO! 즐기GO! 나누GO!’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19회를 맞이하는 이 축제는 경주시와 대한불교조계종 불국사복지재단의 지원으로 열린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가 함께 주최해 다양한 평생교육 체험과 흥미로운 문화공연 및 후원나눔을 누구나 경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축하공연, 명랑운동회,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나눠 진행되며,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복증진에 기여한 후원자, 자원봉사단체, 이용자, 연계기관에 유공자 표창도 전달된다.

이날 행사 참여자들에게는 식사와 간식이 제공된다. 또 기념품(채칼 타공볼 3종세트)을 비롯해 행운권 추첨을 통해 1등 55인치 TV, 2등 세탁기, 3등 진공청소기 등 푸짐한 상품을 마련했다.

장애인 평생교육 체험활동으로 ‘메타버스 토탈공예-양말목 공예’를 복지관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보면서 공예품을 만들고. 뇌병변장애인의 디저트 만들기 교육과정 ‘공감당(共甘黨) 3차년도’ 사업의 나눔활동으로 건빵강정 1000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캐리커쳐 자화상 그리기, 인생네컷 사진 촬영 부스, 스트레스 측정 및 상담,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장애인 취업상담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날 장애인체육관에서는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의 화합을 도모하는 명랑운동회도 진행한다.

한편,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치료·교육·훈련·취업·문화·여가·체육·평생교육 등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