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친구랑 놀아봤니?”

교원그룹, 경주 드림센터 희귀동물 체험관 오픈

조현정 기자 / 2008년 12월 15일
공유 / URL복사
ⓒ 조현정 기자
교육생활문화기업 교원그룹은 12일 경주 드림센터 내 희귀동물 체험관을 개관했다. 이에 앞서 지난 9, 10일 양일간 경주·포항지역의 아동보호시설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이들과 한부모 가정의 아이들 200여명을 초청했다.

ⓒ 조현정 기자
희귀동물 체험관은 책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희귀동물들을 직접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입체적인 체험관으로, 전 세계에서 수집한 그린아나콘다, 킹스네이크, 전갈, 아이들이 직접 타볼 수도 있는 설가타거북, 초록비단구렁이 등 60종류 200여 개체의 희귀동물들이 있다.

희귀동물 체험관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유리창 밖에서 구경하는 1차원적 체험이 아닌, 국내 최초로 가장 가까이 체험할 수 있는 입체적인 체험관을 도입한 점이다.

ⓒ 조현정 기자
경주 드림센터는 희귀동물 체험관 이외에도 어린이들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주는 사이언스 뮤지움, 최고급 극장시설에 애니메이션부터 자연·과학 다큐멘터리까지 상영하는 판타지 씨어터, 국내외의 다양한 곤충을 직접 볼 수 있는 곤충 전시전으로 구성돼, 어린이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사고력을 키우는 체험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원그룹 홍보팀 관계자는 “경주지역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희귀동물 체험관이 겨울 방학을 맞아 아이들에게 희귀 동물들과 따뜻한 교감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체험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조현정 기자
또한“교육기업이 갖고 있는 최고의 인프라를 이용하여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많은 것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학습 기회를 전국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덧붙였다.

경주 드림센터는 경주 보문단지 내 위치하고 있으며, 희귀동물 체험관은 연중 상시 운영(월요일은 휴관)하며 입장료는 대인 1만원, 학생 및 유아 8000원.
문의 054)778-5200. www.dream-center.co.kr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