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동행..<제3회 사랑의 일일호프 및 다과회>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기금마련 행사

조영미 기자 / 2009년 08월 11일
공유 / URL복사
(사)경주국제친선교류협의회(회장 정길화)에서는 ‘제3회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 기금마련을 위한 <사랑의 일일호프 및 다과회>를 준비하고 있다.

문화가 다르고 언어가 달라 한국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사)경주국제친선교류협의회에서는 매년 무료합동결혼식을 올려주고 있다.

↑↑ 다문화 가정 합동 결혼식
ⓒ 경주신문


국내에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채 살고 있는 결혼이민자여성들을 돕고자 준비한 기금마련행사는 오는 18일 오후3시부터 신라뷔페 3층에서 <제3회 사랑의 일일호프 및 다과회>행사를 갖는다.

회원들과 지역자원봉사자들이 행사를 돕고 지역인사및 다문화가족에 관심을 갖는 모든 시민들이 참여하는 이번 기금마련행사에 정길화 회장은 “ 결혼식을 미처 올리지 못한 이주여성들을 위해 3회째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경제적으로 어려운 다문화 가정을 위해 이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아름다운 동행에 함께하는 회원 및 자원봉사자들의 작은마음이 다문화가족에게 큰 힘을 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에 조현주 수석부회장은 “회원들의 봉사와 헌신정신으로 매년 준비하는 행사에 더욱 보람되고 다문화가정이 올곧게 국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잊지 않겠다”고 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더욱 안정되고 사랑하는 한가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명숙 부회장은 “지역의 많은 후원자와의 결연을 통해 다문화 가족들의 아름다운 가정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후원과 참여를 거듭 강조하였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