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과 단결, 우정의 축제’

제9회 초등학생 건강 줄넘기 대회 개최

경주신문 기자 / 2010년 06월 25일
공유 / URL복사
ⓒ (주)경주신문사
경주시보건소와 경주교육청이 주관하는 ‘제9회 경주시장기 초등학생 건강 줄넘기대회’가 23일 오후 1시30분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줄넘기운동을 통한 건전한 여가선용과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친구간의 협동심을 심어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관내 20개 초등학교 학생 1000여명이 참석한 이번 건강 줄넘기대회에는 단체줄넘기, 어머니 줄넘기, 8자 마라톤 뛰기, 이중 뛰기 등 평소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4가지 종목을 실시했다.

최근 급속한 컴퓨터문화 보급과 식생활변화 및 운동실천 부족 등으로 어린이 비만인구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고, 이로 인한 소아당뇨 등 어린이 생활습관 병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 어린이들의 기초체력을 향상시키고 비만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노소를 막론한 현대인의 부족한 운동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

임종성 경주교육감은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시킴은 물론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하여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또한 질서와 규칙을 잘 지켜 다른 학생들과 선의의 경쟁을 하는 가운데 우정을 나눔으로써 몸과 마음이 건강한 학생들의 축제의 장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