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함께 만들어가요”

제15회 여성주간 기념식 및 경주시 여성 대회

최병구 기자 / 2010년 07월 16일
공유 / URL복사
 
ⓒ (주)경주신문사 
‘제15회 여성주간(7월 1~7일) 기념 2010 경주시 여성대회’가 지난 9일 오전 11시
“여성·가족이 행복한 세상! Green 경주! Beautiful 경주! 여성이 함께 만들어가요.”라는 주제로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경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희)가 주관하는 이 날 행사에는 최양식 시장내외, 정수성 국회의원내외, 이상효 도의회의장내외와 시의회부의장, 경주시교육청장등 기관, 단체장과 여성지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으로 YWCA 합창단과 7080 노래 ‘하늘호’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사회봉사 우수여성과 부부간의 사랑과 이해로 화목한 가정을 꾸리며 육남매를 훌륭하게 키운 장한어머니상,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전문분야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여성전문인과 탁월한 기업경영으로 여성기업인의 권익신장에 기여한 여성기업인상, 여성단체회장으로 재임기간동안 여성단체발전에 기여한 이임 단체장상, 우수활동 여성단체등 19명에 대한 시상을 했다.

평소 지역발전과 시민들을 위해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봉사활동을 펼치며 여성지도자로서 모범을 보여주고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여성들의 소원을 적은 소망글’을 희망나무에 걸면서 성폭력 예방결의와 녹색생활 실천을 다짐했다.

이어 신나는 댄스공연과 치어리더 공연으로 열기를 북돋우며 팀별 명랑운동회를 통한 여성지도자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여성지도자들의 장기자랑과 어울림한마당으로 서로 결속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여성의 힘은 강하고 여성지도자의 작은 시도로 사회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그 역량을 결집하여 양성평등 실현과 녹색생활을 실천하여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꾸려줄 것”을 당부하고 “초심을 잃지 않고 공약을 하나하나 실천하여 여성과 가족이 아름답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