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동 마을평생학습 “우리가 책임진다”

황성동마을평생학습운영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최진열 기자 / 2024년 07월 18일
공유 / URL복사
↑↑ 황성동마을평생학습운영위원회가 지난 12일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경주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산하 읍면동 학습운영위원회인 황성동마을평생학습운영위원회(이하 황성동평지협)가 지난 12일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회장 최진열, 부회장 여경화·권영희, 총무 김선영, 재무 이정혁 등 임원진을 선출했다. 또 사업계획과 예산을 확정한 후 이달부터 황성동민을 위한 마을평생학습과정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황성동평지협은 20여명의 다양한 분야의 소질과 재능을 가진 회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날 창립총회에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행동강령에 따라 평생교육진흥, 균등한 평생교육 기회 지원,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등을 적극 실천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 세부사업으로 재능기부를 통한 동민들의 학습 욕구 충족,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로 ‘수지침 배워서 동네 어르신 아픈 곳 시원하게 해주기’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매년 개최되는 마을평생학습박람회에 참석해 타 시·군의 우수한 평생학습 현황을 벤치마킹해 프로그램에 적용할 예정이다.

안술용 경주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장은 “황성동평지협 회원 모두가 주민들을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해왔기에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며 “더 나아가 읍면동 마을평생학습운영위원회가 지속적으로 만들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권영희 황성동평지협 부회장은 “첫 출범한 만큼 회원 모두 동민들을 진심으로 섬기는 서번트정신으로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