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개조 프로젝트] 근력운동 무작정 따라해 보기(‘애플힙’ 만들기)

경주신문 기자 / 2017년 03월 23일
공유 / URL복사
↑↑ 장재훈 관장 다짐피트니스
ⓒ (주)경주신문사
잘 발달된 엉덩이근육은 사과의 외관부분의 곡선과 닮아서 최근 ‘애플힙’이라 부르기도 한다. 둔근은 상체와 하체를 연결해주는 근육으로 복부를 튼튼하게 하여 허리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며 사람을 서 있을 수 있게 하고 편하게 걷게 만드는 중요한 근육이다. 결국 강한 엉덩이를 가진다는 것은 허리와 무릎의 보호, 예방 차원에서 기능이 강하다.

피트니스센터에서 다양한 기구를 이용해서 운동을 하면 좋겠지만 시간, 돈 등의 문제로 피트니스 센터에 다닐 수 없는 학생, 직장인들이 많다. 이들을 위해 준비한 간단하고 쉬운 운동법을 따라하며 삶의 활력과 건강을 챙기며 진정한 ‘엉짱’이 되어보자.

ⓒ (주)경주신문사


-닐링 힙 익스텐션(Kneeling Hip Extension)
① 네발자세로 엎드린 다음 무릎을 모으로 허리가 곧게 펴지도록 중립자세를 취한다.
② 오른쪽 무릎을 직각으로 구부려 복부와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발목도 꺾어 발바닥이 천장을 향하도록 한다.)
③ 골반이 틀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천장을 향해 천천히 킥을 하며 호흡을 내쉰다.
④ 천천히 처음동작으로 돌아오며 호흡을 마신다.
*세트 : 한쪽다리에 10-15회씩 수축,이완이 느껴질 정도의 속도로 번갈아가며 5세트 실시.
*주의 : 킥을 높게 하면 허리에 부담을 줄 수 있다.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느끼며 천천히 반복한다.

ⓒ (주)경주신문사


-브리지 힙 익스텐션(Bridge Hip Extension)
①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다음 양팔을 앞으로 뻗는다. (무릎은 접어 뒤꿈치가 엉덩이보다 10-15cm 밑에 오도록 한다.)
② 호흡을 내쉬며 어깨와 골반, 무릎이 일직선이 되도록 엉덩이를 들어 올리며 수축한다.
③ 호흡을 마시며 엉덩이가 바닥에 살짝 닿을 정도로 내려왔다가 바로 천천히 들어올린다.
*세트 : 10-15회씩 5세트 실시한다
*주의 : 허리가 좋지 않거나 체력인 약한 경우 1회씩 끊어서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쉬면서 반복한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