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농협쌀조합법인, 어려운 이웃에 이사금쌀 기탁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 되길 희망

엄태권 기자 / 2024년 03월 28일
공유 / URL복사
↑↑ 경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은 지난 26일 안강 종합미곡처리시설에서 김기호 경주시복지정책과장, 현곡농협 서재천 조합장, 농협 경주시지부 조현철 지부장, 이광운 경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사금쌀 기탁식을 진행했다.

경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은 지난 26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1550만원 상당의 이사금쌀을 경주시에 기탁했다.

안강에 위치한 종합미곡처리시설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김기호 경주시복지정책과장, 현곡농협 서재천 조합장, 농협 경주시지부 조현철 지부장, 이광운 경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이사금쌀 기탁은 이광운 대표와 익명의 기부자들이 지역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후원한 것으로 쌀 10kg 620포는 경주시를 통해 무료급식소와 재가노인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광운 대표는 “경주 농민들이 정성스럽게 지은 이사금쌀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되길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나눔 실천을 꾸준히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기호 복지정책과장은 “지역과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후원자들의 따뜻한 손길에 감사를 전한다”며, “솔선수범해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본받아 지역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강읍 산대리에 소재한 경주시농협쌀조합 공동사업법인은 9개 지역농협이 공동출자한 종합미곡처리시설(RPC)로 우수 농산물 관리 인증(GAP) 시설에 품질 좋은 경주 이사금쌀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꾸준히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 물품을 기탁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